간단한 책 리뷰

세상을 바꾼 종교개혁 이야기(20220405)

하엘빠 2023. 3. 21. 22:54
728x90
반응형



신앙의 열정을 다시 회복시켜 주는 보물

시중에 종교개혁에 관한 책들은 정말 많다.

종교개혁 자체가 워낙 유명하기에
대다수 책들의 내용들이 대동소이하다.

하지만 이 책은 약간 다르다.

마치 친구들이 이야기할때
'비밀이 있는데 내가 너만 알려줄게! 잘 들어봐!'
라고 하는 느낌을 받는다.

무슨 말이냐면
때로는 사소한 이야기까지 기록했다는 말이다.

개혁자들은 위대한 믿음의 선배들이다.
어떻게보면 우상은 아니지만 그들을 사랑하고
존경할 필요가 있다.

개혁자들의 사소한 부분, 연약한 부분,
감추고싶은 성격, 치부, 비밀들을 말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하지 않은가?

아, 그리고 잘 다루지 않는
개혁시대의 여성들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오~~~
오~~~~~~ 하며 읽었다.

궁금하지 않은가?

사서 읽어보시라!

이 책을 한문장으로 정리하면

'교회인 우리가 성경과 그리스도와
구원의 교리위에 바로 서지 못한다면
우리는 제아무리 혁신적이거나 정력적이거나
열정적이어도 결코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지 못할것이다'

아멘!

여기까지



#종교개혁
#종교개혁이야기
#개혁주의
#부흥과개혁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