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책 리뷰

창세기 (20220121)

하엘빠 2023. 3. 26. 21:58
728x90
반응형

1원 21일
좋은 믿음의 선배들

신대원에 진학하면서 우물 안 개구리였던
나는 굉장히 좋은 분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먹돼지파와 신대원 동기들, 그리고 교수님들과
무엇보다 곳곳에 숨어 있는 믿음의 선배들을 만났다.

SNS의 단점이 분명히 있겠지만
나는 SNS의 장점을 많이 누렸다.

특히 페이스북을 하면서
정말 곳곳에 숨어 계시는 수많은 보화 같은
믿음의 선배들을 온라인에서 알게 되었다.

직접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그분들의 삶을 보며
또한 설교들과 강의들을 들으며 큰 도움을 얻는다.

삶으로 직접 살아내시며, 목회의 현장에서 적용하시는 굉장히 좋은 분들이 계신다.

특히 개인적으로 몇몇의 설교자들을 좋아하고
즐겨 듣는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설교자들은 다음과 같다.

이상웅 교수님, 조영민 목사님, 김영한 목사님, 백금산 목사님, 정인영 목사님, 김형익 목사님, 이광호 목사님, 도지원 목사님,  계성인 목사님등
당장 머릿속에 떠오르는 목사님들이다.

이분들의 설교나 논문, 강의, 강해 설교집들을 통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누린다.

나는 매일 맥체인 성경으로 성경을 읽는다.

그러다 창세기 강해 설교에 관심이 생겼고,
먼저 떠오른 목사님은 영천에 계시는 이광호 목사님이다.

몇 해 전 페북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당시 문경에서 사역하다가 교회 청년을 경주에 있는
대학교로 보내고 교회를 수소문하다가 알게 된
귀한 목사님이시다.

탄탄한 강해설교와 강의로 이곳저곳을 다니시며
말씀을 전하시는 멋진 선배 목사님이시다.

이광호 목사님의 창세기 강해 설교집이 보고 싶어
검색해보니.. 아뿔사.. 너무 오래전 출판되어 절판이다!!

너무 보고 싶어서 직접 페북 메시지로 말씀을 드리니
너무 감사하게도 후배 목사를 위해서
귀한 보물을 선물로 주셨다!!

오늘 받았는데 얼마나 감사한지!
그와 더불어 실로암교회 30년사도 보내주셨다.

실로암 교회가 달려갈 방향과 목표에 관해서,
교회의 역사에 관한 내용들이다.

아마 앞으로 목회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좋은 믿음의 선배들이 많아서
너무 감사하다!!!

나도 언젠가는 이런 선배 목사님들처럼
좋은 모범이 되는 목사가 되고 싶다.

그리 되겠지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