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책 리뷰

신입사원 상식사전(20230302)

하엘빠 2023. 3. 17. 20:32
728x90
반응형

신입사원 상식사전 (20230302)

출판사 : 길벗
저자 : 우용표
출판날짜 : 2016년 3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당히 재미있는 책이다.

그저 재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직장 생활에 굉장히 유용한 책이다.

나도 예전에 중소기업, 대기업에 입사했을 때
겪었었던 많은 일들이 그대로 그려져있다.

만약 그때 이 책을 읽었었더라면...
조금은 더 사랑받는 사원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ㅎㅎㅎ

이 책의 제목이 ‘’상식사전’인 것처럼
진짜 기본 상식들을 하나둘씩 설명하고 있다.

왜 상식사전일까?

어떻게 보면 첫 입사라
회사조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도 있다.

또 한편으로 보면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다.

사실...

오늘날 교회내에도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지 않나 생각된다.

사회에서는 꼰대라고 말하지만,
누구나 기본적으로 당연히 알아야 할 일들이 있다.

요즘 그런 일들을 모르는 경우들이 제법 있어보인다.

아, 물론 그런것들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정말 유용한 것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단지 회사생활에서만이 아니라
교회에서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

누군가 그랬다.

‘기본만 잘해도 된다’

많은것들을 잘하는것도 좋겠지만
최소한의 기본을 잘하는것도 중요해보인다.

나는 이 책에서 말하는
기본들이.. 잘 안되어있음을 깨닫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 책은 상당히 유용하다.

왜 한 교회에서 이 책을
교역자 필독서로 정하고 읽는지
박수치며 깨닫게 되었다.

감사하다.

재미로 읽어도 좋고,
나처럼 정리하며 읽어도 좋다.
분명히 깨닫는 것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으면 좋겠다.

초 강추한다.

#우용표
#신입사원상식사전
#기본기
#상식
#길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