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엘이네 집 이야기

주은 지갑 돌려주기

하엘빠 2024. 6. 25. 11:33
728x90
반응형

지갑

 

교회 화장실에서 지갑을 주웠다.

 

신분증과 카드들, 그리고 현금이 상당히 많았다.

 

지갑을 어떻게 할까 고민했다.

 

, 이 고민은 들고 튈까? 이런 고민이 아니라

경찰서에 가져다 줄까? 관공서에 가져다 줄까? 고민이다.

 

그래서 엘이와 함께 집 주소를 확인하여

집을 방문했다.

 

방문한 이유는 한가지다.

 

어떤 보상을 바라고 가져다 준 것이 아니라

교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줌과 동시에

근처 교회라도 가보라고 전도를 하고 싶어서였다.

 

나는 목사고, 교회에서 주웠다.

그러니 혹 마음이 있으면 근처 교회에 가보시라~

 

뭐 이런 마음을 가지고

하엘이를 데리고 집을 방문했다.

 

그런데 집에 없을 것을 대비해

교회와 내 이름 연락처를 적은

종이를 우체통에 넣고 교회로 돌아왔다.

 

2시간 지났을까?

지갑의 주인이 전화가 와서 교회로 찾아왔다.

 

정말 신기한 것은

지갑이 주인이 예전에 어릴 때 우리 교회에 다녔다는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신의 어머니는 권사님이고,

아내는 집 근처 교회에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한단다.

 

하지만 본인은 잠시 쉬고 있는 중이라길래

손을 잡아 드리며 신앙생활을 꼭 다시 하라고 했다.

 

우리 교회가 아니더라도 괜찮으니

집 근처 교회에 나가서 예배를 드리라고 말씀드렸다.

 

그렇게 그분은 내게 수박 한덩이를 선물해주시고

돌아갔다.

 

아내와 나는 엘이에게 이 사건을 설명하며

절대로 남의 것을 줍더라도 가져서는 안된다고 알려줬다.

 

아무도 보지 않고, 돈이 상당히 많더라도

그것을 몰래 가져가는 것은 도둑질이라고 말이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바르고 정직하게 살아야 됨을 알려줬다.

 

잘 깨달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에 이런 질문을 했다.

 

아빠! 아빠가 지갑을 찾아줘서 받은 수박인데

나도 먹어도 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박...

그래 아들아

 

일단 수박을 먹으면서

다시 이야기해보자.. ㅋㅋㅋㅋ

 

#바르고정직하게

#선한양심

728x90
반응형

'하엘이네 집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네 맛집 뼈구이집 길동역점  (0) 2024.07.02
길동, 두성 전주 콩나물국밥  (0) 2024.07.02
백내장 수술  (0) 2024.06.21
잠실 경기장(20240613)  (0) 2024.06.15
오운완  (0) 202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