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책 리뷰

마틴 로이드 존스의 진정한 기독교, 사도행전 강해 1

하엘빠 2024. 1. 30. 13:06
728x90
반응형

진정한 기독교, 사도행전 강해 1 (20240130)

 

출판사 : 복 있는 사람

저자 : 마틴 로이드 존스

출판날짜 : 2003425

 

202310

페친이신 차봉택 집사님께서

소장하고 있는 책들을 판매한다는 글을 보고

곧바로 사도행전 강해 시리즈 득템!

 

반값에 넘겨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로이즈 존스의 다른 시리즈도 구입 ㅋ)

 

이런 강해집은 정말 잘 씹어서 소화시켜야 하기에

받은 날부터 천천히 읽기 시작했다.

 

결국 오늘에서야 1권을 다 읽었다.

 

구라를 약간 섞자면...

 

엠마오로 내려가다 주님을 만난 제자들이

말씀이 가슴에 새겨질 때 이렇게 말했다.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그런 느낌처럼

읽어가는 동안 뜨거움을 느꼈다.

 

진리를 갈망하는 로이드 존스의 열정,

시대를 보며 아파하는 그의 마음,

복음의 진수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의 설교속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진정한 기독교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귀한 시간이었다.

 

읽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 책을 감히 평가할 순 없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굉장히 소중한 보물이며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한다.

 

이 책을 읽으며

화종부 목사님의 사도행전 강해를 함께 들었다.

 

책은 책대로, 화종부 목사님의 설교는 설교대로

굉장한 은혜가 있었다.

 

화종부 목사님의 설교는 이미

1권 진정한 기독교를 지나갔지만 그래도 좋다.

 

이제 2권을 읽어가며

더욱 뜨거움을 느껴봐야겠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정말 많은 문장들이 가슴깊이 와닿았다.

 

나는 책을 읽고 나면 그 책에서

가슴에 깊이 박힌 한 문장을 따로 뽑는데...

이런 강해집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강해를 여는 시작 문장을 소개한다.

 

기독교란 무엇인가? 지금 이보다 더 긴급한 질문은 없습니다

 

너무나 유익한 책

진짜 강추한다.

 

여기까지

 

 

#마틴로이드존스

#복있는사람

#사도행전강해

#진정한기독교

#마틴로이드존스사도행전강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