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9/13 5

143. 돕는 자를 붙여 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라 20240917

제목돕는 자를 붙여 주시는하나님을 신뢰하라날짜2024년 9월 17일본문출애굽기 6장 28-7장 7절(1-2)비고새벽 예배 설교 [본문의 배경 설명]오늘 본문은 출애굽 사건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본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아론을 통해애굽에 내리실 재앙과 이스라엘의 구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나님은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실 것을 미리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재앙을 통해 백성들을 반드시 구원해 내실 것을 말씀하시지요.오늘 본문이 무엇을 말하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내용관찰]우리 함께 내용관찰 1번을 보겠습니다. 1.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항변합니까? 6장 30절 모세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못하는 이유로 자신의 말이 서툴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위의 것을 생각하고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골로새서 3장 2절

365 청교도묵상 #개혁된실천사#청교도묵상#묵상#청교도#믿음의선배들#9월13일#조지스윈녹 위의 것을 생각하고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골로새서 3장 2절 사람들은왜 하나님 대신 세상을 자신의 분깃으로 선택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하나님이 얼마나 큰 가치를 지닌 분깃이신지를모르기 때문이다. 마귀는 죄의 야만적인 즐거움으로 인간의 영혼을 유혹한다. 세상은 썩어 버릴 헛된 영예와 보화와 이익으로우리의 마음을 호린다. 하나님은 자기 아들의 보혈, 성령의 진기한 사역,천사들의 고귀한 즐거움, 충만한 기쁨, 영원토록 무한한 만족을 누리는자신의 존재를 우리에게 제안하신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제안하시는 것들의가치를 알지 못한다. 사람들은 마귀와 세상이 제안하는재물을 사용하는 데 익숙해진 상태다. 돼지가 진주를 짓밟는 이유..

심방

어르신들을 심방하다보면때로는 마음이 참 아프다. 정말 멋지게 살 사시는 분들이 있는반면단칸방에서, 지하 원룸에서 지내시는 분들이 있다. 어제 한 집사님 댁을 방문했다. 다음주가 추석이라 교구에서 마련한 선물을 가지고잠시 방문을 했는데 마음이 아팠다. 그동안 통화만 하다가 직접 찾아뵈었는데이렇게 힘들게 사시는지 몰랐다. 정말 작은 방에 모든 집기류가 다 있다. 올 여름 너무 더웠는데그렇게 흔한 에어컨 하나 없이 오직 선풍기 하나만으로 견디셨다고 한다. 그리고 거동이 불편하여 집 정리도 제대로 못하시며그냥 그렇게 살고 계셨다. 오래전 이혼 하셨고4명의 자녀들중 장남만 빼고나머지 자녀들을 연락조차 안하고... 그 가정의 상황이야 어찌 알겠냐만은자신들을 낳아주고 입혀주고 대학까지 보내준아버지를 이리도 방치할 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