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2/20 4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20240220) 출판사 : 죠이북스 저자 : 닐 앤더슨 출판날짜 : 2023년 2월 5일(개정판) 몇몇 여행 유투버들을 좋아한다. 유투버들의 여행을 보며 대리만족한다. 아내에게도 몇 번이나 말했었다. “만약 결혼 전에 여행 유투브를 알았다면 난 해외로 여행을 많이 갔을 거다” 아내가 말하기를 “만약 갔으면…. 잡혀서 돌아오지 못했을 수 있다.” 크크크 아 그건 그렇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이 있다.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은 자신의 존재에 대한 이유를 찾기 위해,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 위해, 인생의 목적을 알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도 하고, 많은 것들을 통해 자신을 찾아가려고 한다. 그런데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 답을..

102. 사명을 주실 때는 능력과 권위도 주신다

제목 사명을 주실 때는 능력과 권위도 주신다 날짜 2024년 2월 21일 본문 누가복음 9장 1-9절(절) 비고 새벽 예배 설교 [본문의 배경 설명] 오늘 본문은 세상으로 제자들을 보내시는 예수님의 모습입니다. 예수님과 열두 제자들의 본격적인 사역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님께서 제자들을 보내신 것은 주님의 승천 이후 제자들이 두루나가 복음을 선포할 것을 미리 예고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내용관찰] 우리 함께 내용관찰 1번을 보겠습니다. 1.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각 마을로 두루 보내시며 무엇을 주십니까? 먼저 제자들의 목적은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는 것과 치유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놀라운것들을 허락하십니다. 1절을 보니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고린도후서 5장 7절

365 청교도묵상 #개혁된실천사 #청교도묵상 #묵상 #청교도 #믿음의선배들 #2월19일 #새뮤얼워드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고린도후서 5장 7절 믿음으로 사는 사람이 얼마나 많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는 과연 믿음으로 살고 있는가? 무엇을 마음의 양식으로 삼았는가? 신령한 묵상보다 더 큰 기쁨을 주는 즐거움과 양식이 있었는가? 영혼에 영적 양식을 공급하지 않은 채 하루나 일주일이나 한 달을 보낸 적이 있는가? 하늘의 본향에 가기 전에 영적활력을 회복하라. 생명을 얻기도 전에 죽을 생각이 아니라면 생명의 삶을 사는 법을 배우라 그것은 아무리 늦어도 늦지 않다. 아무리 명예롭거나 형통하거나 즐겁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참된 행복이 안다. 참된 즐거움은 오직 믿음의 삶 속에서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