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12/17 5

166. 하나님의 임재를 가까이 누리도록 힘쓰라 20241218

제목하나님의 임재를가까이 누리도록 힘쓰라날짜2024년 12월 18일본문출애굽기 36장 8-38절(8절)비고새벽 예배 설교 [본문의 배경 설명]오늘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이 성막을 짓는 과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성막을 어떻게 지을지 세부적인 지침을 주셨고, 백성들은 이를 따라 준비된 재료와 기술로 성막을 건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의 금송아지 사건 이후,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다시 언약을 회복하시고, 그분의 임재를 상징하는 성막을 짓도록 명령하셨습니다. 본문은 이 명령에 따라 성막의 덮개, 널판, 휘장, 기둥 등 구조물을 하나하나 세우는 과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백성들은 하나님의 지시에 철저히 순종하며, 성막을 정성껏 아름답고 정교하게 만들어 갔습니다.오늘 본문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함께 살펴보..

창세기 50장 묵상

창세기 50장은 야곱의 죽음과 요셉의 형제들과의 화해,그리고 요셉의 죽음을 통해 하나님의 섭리와 구속 계획을 마무리하는 장입니다. 요셉의 형제들은 과거의 죄를 두려워하지만,요셉은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했으나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셨다”고고백하며 하나님의 섭리와 용서를 강조합니다. 요셉의 죽음으로 창세기는 마무리되지만,하나님의 언약과 구속의 계획은 여전히 지속됨을 보여줍니다. 이 장은 인간의 죄악을 초월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주권과 신실하심을 강력하게 나타냅니다.

창세기 49장 묵상

창세기 49장은야곱이 임종을 앞두고 열두 아들들을 축복하며 각 지파의 미래를 예언하는 장면으로,하나님의 언약과 섭리가 드러납니다. 야곱은 각 아들의 성품과 행동에 따라 축복하거나 권면하며,이를 통해 이스라엘의 역사와 지파의 역할을 예언합니다. 특히 유다에게는 왕권과 메시아의 약속이 주어지며, "규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리라"는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예표합니다. 이 장은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가 세대와 역사를 통해 이루어지며,하나님의 언약이 결코 실패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지정해 주신 길을 걸어가야 한다.

365 청교도묵상 #개혁된실천사#청교도묵상#묵상#청교도#믿음의선배들#12월17일#윌리엄거널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지정해 주신 길을 걸어가야 한다.우리의 길에서 벗어난 사역은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신다. 우리의 고유한 소명을 넘어선다는 것은곧 하나님의 보호막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우리의 위치와 소명에 충실해야 한다. 그곳에서 멀어지는 것은하나님에게서 멀어지는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없는 곳에머물려는 것은 무모한 모험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아닌우리 자신의 청지기직에 대해 심판을 받는다.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의 자리에서충실할 것을 요구하신다.   윌리엄 거널개혁된 실천사365 청교도 묵상

728x90
반응형